알면 도움되는 태국 마사지 용어 및 가격 확인해보겠습니다.
▶ 태국에 가면 마사지 용어를 알아야 하나요?
굳이 알 필요는 없지만 몇개 알아간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 태국 마사지를 받을 경우 얼마의 팁을 내야 하나요?
마사지 가격의 15~20%정도의 팁을 내면 됩니다.
과연 마사지 용어를 배운다고 해서 써먹을 수 있을까요?
알면 도움되는 태국 마사지 용어 및 가격 확인
동남아 여행을 가게 되면 아마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마사지일텐데요 저는 태국은 가본 적이 아직까지는 없지만 다낭은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2년 연속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을 방문했을때 마사지가 코스에 있다보니 안받을 수도 없어 받긴 했는데 마사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터라 다음 해외여행 방문시 가급적 안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
마사지는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아할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나이를 먹긴 했지만 아직도 애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좋아하다보니 마사지는 고통만 있다고 느낄 뿐 뭐가 좋은지 대체 모르겠더라구요.
- 태국 마사지 가격 얼마?
대한민국에서 태국마사지를 받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게 되는데 최소 4~5만원 이상의 금액이 필요하며 시간이나 옵션이 증가할 수록 가격역시 덩달아 오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태국 현지 마사지는 여느 동남아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인데 어느 한 사진을 토대로 가격을 말씀드려보자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운영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시간 기준으로 가장 일반적인 타이마사지부터 시작하여 가장 비싼 허브볼 오일 마사지까지 200바트에서 500바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기준 환율이 39.50원이니까 1바트에 40원이라 치고 가장 비싼 마사지를 해도 500바트면 2만원돈밖에 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순 가격표일 뿐이며 15%~20%의 팁도 줘야 하고 패키지 코스라면 돈을 더 줘야 하다보니 평균적으로 한국돈 20000원~30000원 사이로 나간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모두 다 비싼 마사지를 하는 것은 아닐테니까요.
- 태국 마사지 받을때 간단 용어
사실 이런걸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한게 한국사람을 상대하는 마사지 업소는 어느정도 한국말을 기본은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베트남이 그랬는데 당연히 태국도 그러할 것이고 다른 동남아(필리핀 등)역시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또한 혼자 여행을 하는게 아닌 단체여행을 하며 마사지를 즐기다보면 외국어가 입에서 나오는게 사실 쉽지만은 않죠.
제 기억상으로는 휴대폰을 보면서 마사지를 받는게 불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무래도 외우지 않는 이상 실제 보면서 써먹기는 좀 힘들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 싸왓디-캅(상대방이 남자일 경우 캅을 붙임)
감사합니다 ▶ 커-ㅂ 쿤 카(상대방이 여자일 경우 카를 붙임)
머리 ▶ 후이
목 ▶ 커
어깨 ▶ 라이
등 ▶ 랑
팔 ▶ 케
허리 ▶ 에우
다리 ▶ 가아
발 ▶ 타우
세게 ▶ 낭락
약하게 ▶ 바오바오
많이 ▶ 여여
전부 ▶ 탕못
추워요 ▶ 나우
더워요 ▶ 런
아파요 ▶ 쨉
이를 토대로 연결시키면 되는데 예를들면 어깨를 쎄게하고 싶으면 '라이 낭락'이 되고 등이 아파 약하게 하고 싶다면 '랑 바오바오'가 되겠죠?
알면 도움되는 태국 마사지 용어 및 가격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다른 동남아와 크게 다르지 않은 가격이며 용어는 굳이 몰라도 한국어로 기본적인 대화는 되니까 태국어를 애써 사용하려 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