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하드웨어

라데온 RX 580 구매 및 장착 후기

AMD 라데온 RX 580 구매 및 장착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라데온 rx580 gtx1060 누가 이기나요?


엎치락 뒤치락 하지만 rx580이 약간 더 성능이 높을겁니다.


▶ 라데온 그래픽카드 장착 이유는 무엇인가요?


크로스파이어 한번 해보려고 구매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주관적인 글입니다.



라데온 RX 580 구매 및 장착 후기


기존 라데온 RX 480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다 개인적인 이유를 들어 AMD 크로스파이어를 진행하려고 급 지름신이 들어 AMD 라데온 RX 580 그래픽카드 두개와 800w 파워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그래픽카드 가격 특성상 1년정도 사용한다 해도 감가상각이 크게 저하되지 않다보니 1년쯤 사용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팔기로 생각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그래픽카드는 PowerColor 라데온 RX 580 D5 8GB 붉은악마 디앤디컴 모델입니다. 2팬 모델로서 기존 사용중이던 RX 480 그래픽카드보다 크기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기존 사용중이던 PowerColor 라데온 RX 480 D5 8GB 붉은악마 디앤디컴 모델과의 비교샷입니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라 크기가 더 커질줄 알았더니 오히려 더 작아져 컴퓨터 케이스에 장착하는데 더 편하더군요.



라데온 RX 580 크로스파이어를 하게 되면 성능이 얼마나 올라가게 될까요?



컴퓨터 파워 교체를 위해 기존 사용하던 FSP HYPER K 500W 80PLUS Standard 230V EU 모델을 POWEREX LEGEND 800W Lite 80PLUS 브론즈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컴퓨터 부품 중 감가상각이 가장 심한 모델이 파워이기 때문에 파워는 사실상 교체를 한다 해도 업자에게 팔 수가 없습니다.



본인의 컴퓨터에 AMD 라데온 RX 580 그래픽카드 두개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예전처럼 상단 케이블 연결을 통하여 크로스파이어가 되는 것이 아닌 그래픽카드 두개 장착시 자동으로 크로스파이어 활성화가 됩니다. 아마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역시 SLI도 마찬가지라 생각하는데요 집안에 존재하는 전기 소모량 측정기에 표시되는 실 전기 소모량은 450w정도 되더군요. 파워 700w를 이용해도 크로스파이어가 가능하지만 혹시나 모를 전원 공급부족 사태를 막기 위해 넉넉하게 800w 파워로 주문했습니다.



라데온 RX 580 구매 및 장착 후기 간단하게 적어보았는데요 모든 작업을 마치는데 한시간 정도 걸렸으며 컴퓨터 화면은 따로 찍지 못하였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